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상고, 고3 대상 취업 캠프 실시

군산상업고등학교(교장 김태현)가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취업예정자인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을 JOB아라!’ 취업 캠프를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했다.

졸업을 앞둔 학생들은 △취업 트렌드의 이해와 분석, △면접 이미지메이킹, △입사지원서 작성법 등의 취업교육을 받았다. 코로나19 분위기 속 사회·경제적 흐름이나 변화되는 시장경제 등을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2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의 기초, 소프트웨어 활용에 필요한 SW창의융합 코딩교육 등은 최근 변화되는 시대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에 좋은 시간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성제 군산상업고 학생회장은 “회사가 원하는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 호감가는 면접자세, 제스쳐, 표정 등을 배우고 모의 면접은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해줬다”고 말했다.

군산상고는 또 부사관과, 창업경영과, 금융정보과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특히 유망 직종으로 꼽히는 3개 과의 경우 대학과 연계해 대학이 보유한 교육프로그램과 기자재, 실습실 등을 활용하는 등 ‘취업의 명수’로 거듭나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보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법원·검찰230여 노동자 '눈물'...‘100억 임금 체불’ 알트론 대표, 징역 2년 6개월

정치일반“송전탑 대신 공장을”…용인 반도체 전북 유치 서명 확산

군산새만금개발공사, 제2산단 지반조사 용역에 지역기업 배점 적용

고창고창군, 공공임대주택 임대보증금 지원사업 추진

군산군산 중•고생 이어 70대 어르신 무상 교통길 열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