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 월명어린이집, 코로나19 예방 동화책 출판 ‘눈길’

군산 월명어린이집(원장 박은주)은 최근 아이들이 코로나19를 이해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잠깐! 깜박깜박 안돼요!’ 동화책을 만들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박은주 원장은 평소 어린이집 유아들에게 코로나19 감염 예방 교육을 하면서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교재가 부족하다는 생각을 해왔다.

결국 박 원장은 유아교육용 동화를 자체 제작했으며 이 과정에서 알게된 출판사 대표의 권유로 동화책 출판까지 하게 된 것.

동화책은 외출할 때는 마스크 착용하기,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는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등 가장 기본적인 감염병 예방수칙을 일상생활 예시를 통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알려주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구연동화를 들을 수도 있다.

박 원장은 “(이 책은) 코로나19를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며 현재 상황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만들었고 책을 읽어주는 어른들 역시 다시 코로나19를 인지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 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잃어버린 일상생활을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줄 뿐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고 나들이 하는 소소한 행복을 찾고 싶은 소망을 그림책에 담았다“고 말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시 ‘우리마을 인턴십’ 운영

정치일반전북도, 논콩 추가 물량 확보…수급 안정화 추진

남원남원산림조합, 춘향장학재단에 장학금 1000만원 기탁

정치일반장동혁 복귀한 국힘, '당게 사태' 한동훈 결국 제명

김제김제시, ‘행복콜택시’ 2월부터 확대 운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