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시립도서관 ‘교과·진학진로 연계도서코너’ 신설

군산시립도서관과 어린이중심도서관인 늘푸른도서관이 내달부터 교과연계 및 진학진로 연계도서코너를 신설·운영한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등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고, 자기개발 시기 학업손실 보충 및 독서를 통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서관은 연계도서코너를 통해 초등 어린이 대상으로 교과학습과 연계된 학년별·주제별 도서를, 중·고등 청소년 대상으로 청소년 필독서 및 진로탐색을 위한 학과별 연계추천도서는 물론 다양한 학습법·공부법 관련도서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립도서관 1층 유아동자료실에 교과연계코너가, 3층 일반자료실에 진학진로연계코너가 각각 운영된다.

또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독서정보란을 신설해 독서·학습·진학·진로 등 다양한 정보제공 및 이용자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할 예정이다.시립도서관 관계자는 “학생 스스로 폭넓은 자료를 자율적으로 이용해 다양한 문제해결능력과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연계도서코너 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립도서관 자료운영계(454-5642)로 문의하면 된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시 ‘우리마을 인턴십’ 운영

정치일반전북도, 논콩 추가 물량 확보…수급 안정화 추진

남원남원산림조합, 춘향장학재단에 장학금 1000만원 기탁

정치일반장동혁 복귀한 국힘, '당게 사태' 한동훈 결국 제명

김제김제시, ‘행복콜택시’ 2월부터 확대 운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