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우 조달청장이 지난 23일 전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교수 등을 대상으로 공공조달 혁신과 MZ 세대와의 소통을 주제로 비대면 특강을 진행했다.
김 청장은 특강에서 “불필요한 권위와 관습은 버리고, 꼭 필요한 일들을 제도로 만드는 것이 혁신”이라며 “지난해 11월 조달청장 취임 후부터 혁신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특강의 주제인 혁신조달은 공공조달을 통해 혁신성장과 한국경제 발전을 이끄는 핵심 동력이며 조달청이 먼저 국민 삶의 질과 행정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혁신제품을 구매해 공공기관에 제공하는 제도다.
김 청장은 “좋은 제품을 구매해 필요한 공공기관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조달청 혁신조달은 계약 위주의 과거 조달행정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혁신사례”라며 현 정부의 주요 경제정책인 혁신성장을 유도하는 핵심 축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혁신조달이 국민의 삶의 질을 한층 더 향상시키고 지속가능한 경제발전을 이끄는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