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MTS컴퍼니·AI닥터·스페이스코웍, 비대면 의료서비스 플랫폼 안착 업무협약

카카오 비즈메시지 공식파트너사인 ㈜엠티에스컴퍼니(대표 정희원)와 비대면 의료서비스업체 에이아이닥터㈜(대표 정희원)는 비대면 의료서비스 플랫폼의 지역 내 안착을 위해 전북지역 콘텐츠 및 교육 전문 공유오피스 스페이스코웍(대표 이종찬)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들 삼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로컬 스타트업 성장지원 및 투자, 홍보 마케팅 협력, 다양한 정부지원사업 및 R&D 사업 수주지원 등을 협업할 계획이다.

에이아이닥터는 휴대용 안저촬영기를 통한 비대면 안과 진단 서비스 실시하고 있다. 안과가 아닌 타 의료기관에 방문 시 안저검사를 실시할 수 있게 하여 고령층과 만성질환자의 눈 상태를 사전 확인함으로써 안질환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혜택을 전북지역의 지자체에 제공할 수 있도록 협의 중이다.

정희원 대표는 “수년간 엠티에스컴퍼니를 운영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이아이닥터 비대면 의료서비스 플랫폼을 전북지역 네트워킹을 통해 잘 안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종찬 대표는 “에이아이닥터의 전북지역 내 홍보 마케팅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면서 “향후 헬스케어 스타트업 성장지원과 이에 관련된 정부 지원사업 및 R&D 사업지원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정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

국회·정당인공태양(핵융합)이 뭐길래..." 에너지 패권의 핵심”

국회·정당“제2중앙경찰학교 부지 남원으로”

정치일반전북도청은 국·과장부터 AI로 일한다…‘생성형 행정혁신’ 첫 발

정치일반전북 ‘차세대 동물의약품 특구’ 후보 선정…동물헬스케어 산업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