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험장소 공고

12일 도내 6개 권역 시험장서 시행… 총 1173명 지원

image
전북교육청 전경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2025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험장소를 도교육청 누리집(www.jbe.go.kr, 알림마당-고시/공고)을 통해 공고했다. 

오는 12일 치러지는 이 시험은 응시자의 접근성을 고려해 6개 권역에 시험장을 설치‧운영하며 시험장 설치 장소는 △전주 기전중학교 △군산중학교 △익산 어양중학교 △학산중학교 △남원 하늘중학교 △진안여자중학교이다. 

제2회 검정고시 최종 지원자 수는 총 1173명으로 초졸 75명, 중졸 185명, 고졸 913명이다. 

온라인으로 지원한 응시자는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 (https://kged.go.kr)에서 수험표를 출력할 수 있다. 응시자는 시험 당일 오전 7시 30분부터 8시 40분까지 해당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신분증‧수험표‧컴퓨터용 사인펜(초졸은 검은색 또는 파란색 볼펜)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휴대전화나 스마트워치, 전자담배,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무선통신기기는 시험실 내에 소지하거나 사용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합격 기준은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며, 합격자는 오는 29일 오전 10시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서 ‘정읍사 달빛盃 청소년e스포츠대회’ 열려

고창오세환 고창군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익산익산 함라산 야생차 군락지 ‘국가 산림문화자산’ 지정

스포츠일반전주출신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 은퇴…밝은 미소로 작별 인사

무주‘무주 반딧불 샤인머스켓’ 서울시민 입맛 손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