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15 19:11 (일)
원광디지털대학교 제6대 총장에 김규열 교수 선임
원광디지털대학교 제6대 총장에 김규열 교수 선임
  • 김진만
  • 승인 2019.02.14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조정처장·대학원장 등 학내 보직 두루 역임

원광디지털대학교 제6대 총장에 김규열 교수(61·한방건강학과)가 선임됐다.

학교법인 원광학원(이사장 허종규)은 이사회에서 원광디지털대 기획조정처장을 역임 중인 김규열 교수를 제6대 총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총장의 임기는 오는 3월 1일부터 4년이다.

김 총장은 경희대에서 한의학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한의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세명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를 거쳐 2005년부터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건강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김 총장은 원광대지털대학교에서 한방건강학과장, 교무처장, 웰빙문화대학원장, 기획조정처장, 원광자연건강연구소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특히 원광디지털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이 개설된 초창기부터 교수로 재직하며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시스템 발전에 힘쓰는 등 원광디지털대 발전 및 인지도 향상에 크게 기여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서로는 한의학개론, 식료본초학, 약선본초학, 약선실교학개론 등이 있다.

신임 김 총장은 “‘행복을 창조하는 원광디지털대학교’라는 슬로건 아래 멘토링·스터디 및 동문모임 활성화를 통한 재학생들의 교육만족도 제고와 효율적인 협력시스템 구축을 통한 교직원 근무 환경 개선, 특성화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을 경영목표로 ‘행복한 직장,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