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한국지방신문협회 국회방송 ‘영상·방송 콘텐츠 제공’MOU

전북일보 등 지역 대표 일간지 9개사가 소속된 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 이상택 매일신문 사장·이하 한신협)와 국회방송(국장 임광기)이 지난 18일 ‘상호 영상 자료 및 방송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다만 한신협과 국회방송은 이날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산되는 코로나19 때문에, 기관 대표가 날인한 업무협약서만 교환했다. 협약은 27일부터 효력이 발휘된다.  

양 기관은 △콘텐츠 및 영상 자료 활용 지원 △상호 실시간 방송 동시 연계방송 △양 기관의 매체를 이용한 기관 홍보물 방송을 비롯해 한신협과 국회방송이 수시로 합의하는 내용에 대한 기록물 교환을 하기로 했다.

이로써 한신협 회원사들은 국회에서 진행되는 광범위한 영상을 확보·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난 7월 KTV 업무협약에 이어 국회방송과의 협약 체결에 따라 한신협 회원사들의 정보 공유 서비스가 전국 단위로 가능할 전망이다.

이상택 한신협 회장은 “이제 국회방송과 한신협 소속 9개 지역 언론사는 국정의 중심인 국회의 생생한 현장 영상물을 공유하고, 지역의 중요 정가 소식을 국회방송에 제공하는 상생 시대를 맞게 됐다”며 “특히 한신협 회원사들은 국회방송으로부터 현재는 물론 과거의 기록 등을 제공받아 지역 언론의 콘텐츠가 더 풍요로워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임광기 국회방송국장은 “국회방송은 국회 전반의 진행과정을 취재보도하는 것은 물론 정책 콘텐츠와 홍보 기록물을 보관하고 있다. 이를 지역 거점 신문을 통해 지역민들에게도 공유하려 한다”며 “또 지역 유력 언론이 취득한 콘텐츠를 국회방송이 활용함으로써 국회와 지역이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 모래톱이 자라는 달

전북현대[CHAMP10N DAY] ④미리보는 전북현대 클럽 뮤지엄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