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남원시지부 김원규 지부장이 오는 20일 전주대학교 학위 수여식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는다.
김 지부장은 농촌현장에서 재직하며 겪은 경험을 토대로 관광동기 및 태도와 관광 만족간의 관계, 관광만족과 재방문, 추천의도 간의 관계를 분석한 논문 '농촌체험관광만족의 선행요인과 결과 변수에 관한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게 된다.
이 논문은 미답지인 농촌체험관광를 학문적으로 분석한 실증적 연구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김 지부장은 이 논문을 통해 "우리농업, 농촌은 그동안 많은 투자에도 불구하고 도농간 소득불균형과 농촌 공동화로 총체적 위기를 맞고 있다"며 "농업, 농촌의 다원적 기능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농촌 공간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대안으로 농촌관광이 갈수록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김 지부장은 '나의 인생변주곡'과 '생각하는 농부' 등의 저서가 있으며 2003년 순창군지부장 재직 당시에 전국 최초로 메주패션쇼를 개최하는 등 감성적, 예술적 창조농업의 전도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