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일보 알림] 매주 금요일 만나는 '노노 청춘' 많은 관심 바랍니다

통계청이 지난 1월 발표한 보고서'향후 10년간 사회변화 요인 분석 및 시사점'에 따르면 2016년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14세 이하 유소년 인구보다 많아지고, 2018년에는 전체 인구에서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14%를 넘어 고령사회, 2026년에는 인구 중 20%가 65세 이상인 초고령사회가 예상됩니다.

 

홀로노인과 독신자 등 1인 가구도 2008년 336만 가구에서 2018년 398만 가구로 늘어납니다. 멀지않은 미래에 심각한 사회변화가 예고되는 대목입니다.

 

그러나 은퇴 후에도 젊은시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또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노년기도 얼마든지 즐겁고 보람있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전북일보는 이번주부터 매주 금요일, 노인들을 위한 지면(11면) '노노(老·NO) 청춘'을 연재합니다.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력있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노인들을 소개하는 '노년이 아름답다'를 비롯, 노인층을 위한 다양한 내용이 담겨집니다.

 

특히 대한노인법률지원변호사단 전북지부가 참여하는 '어르신을 위한 법률상담'을 연재, 노인들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는 코너도 운영합니다.

 

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전북일보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⑥전북현대 가슴에 ‘왕별’ 반짝⋯우승 시상식 현장

익산익산경찰, 음주운전 집중단속

전북현대‘10번째 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전주성 극장으로 만들었다

전북현대[CHAMP10N DAY] ⑤함께 울고 웃었던 전북현대 팬들이 준비한 선물은?

익산익산 왕궁농협, 종합청사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