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사람] 군산대 이원호 교수 美 조류학회 최우수논문상

군산대 이원호 교수(53·해양학과)가 미국조류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군산대는 3일 "이 교수가 지난 7월18일부터 22일까지 미국 호놀룰루 하와이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식생물학(Plant Biology) 2009 학술대회'에서 공동 연구자인 전남대 박명길 교수, 캐나다 델하우지대학 박종수 교수, 전남대 대학원 박미란씨와 함께 미국조류학회의 최우수 학술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군산대 측은 "이 교수 등은 적조생물인 '디노피시스 카우다타'에게 먹이를 주지 않았을 경우 나타나는 염록체 변동성에 관한 연구(Plastid dynamics during survival of Dinophysis caudata without its ciliate prey)논문을 지난해 9월17일 조류학지에 게재해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게 됐다"고 덧붙였다.

 

연구활동 및 정보 공유, 인적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전 세계 조류관련 학자들이 참여하고 있는 미국조류학회는 매년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홍성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고창고창군, 문체부 ‘제2기 로컬100’ 3개 문화자원 선정 쾌거

고창“설 명절, 고창군 농특산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나요”

장수장수경찰서, 설 명절 특별치안대책 추진

사건·사고남원 거리에서 흉기 휘두른 70대 검거

정치일반도의회, 전주 올림픽·패럴림픽 유치 동의안 가결...정부 심의단계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