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사람] 순창군청 이달의 공무원 농림축산과 송기홍씨

순창군청 농림축산과 송기홍씨(43)가 이달의 공무원으로 선정돼 동료직원들의 부러움을 샀다.

 

송씨는 지난 3일 군청 3층 회의실에서 열린 8월중 청원월례조회에서 강인형 군수로부터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50만원의 복지포인트를 지급받는 영광을 안았다.

 

송씨는 농림축산과에서 2년여동안 친환경 업무를 담당해오면서 타고난 근면성실함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지역주민에게 헌신 봉사해왔으며, 특히 친환경 인증면적을 지난해 196ha에서 올해는 215% 증가한 422ha까지 확대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

 

또한 고령화 및 부녀화된 농촌의 노동력을 덜어주고 우량 건묘육성으로 고품질 쌀을 생산하기 위해 관내 수도작 6400ha에 벼 육묘용 상토와 어린묘 상토, 상토메트 등을 공급함으로써 풍년농사의 기틀을 마련하는데도 일익을 담당했다.

 

아울러 고품질 쌀 생산 인프라 구축은 물론 자운영, 호밀 등 푸른들가꾸기 사업을 추진해 친환경 농업의 기틀을 다짐은 물론 벼 대체작목 육성 및 논콩ㆍ우리밀 재배 권장으로 장류원료 공급 여건을 마련하는데도 크게 기여하는 등 순창군 농업발전에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고창고창군, 문체부 ‘제2기 로컬100’ 3개 문화자원 선정 쾌거

고창“설 명절, 고창군 농특산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나요”

장수장수경찰서, 설 명절 특별치안대책 추진

사건·사고남원 거리에서 흉기 휘두른 70대 검거

정치일반도의회, 전주 올림픽·패럴림픽 유치 동의안 가결...정부 심의단계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