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사람] 노재현 우석대 교수, 전통조경학회 '최우수 논문상'

노재현 우석대 조경도시디자인학과 교수를 비롯해 같은 학과 소속 교수 연구팀이 최근 한국전통조경학회에서 선정하는 '2009 최우수논문상'과 '우수논문발표상'을 각각 수상했다.

 

노교수는 논문 '이산구곡가를 활용한 마이승경의 스토리텔링 전략'으로, 2009년도 한국전통조경학회지에 발표된 55편의 논문을 재심사한 결과 '최우수논문상'으로 선정됐다. 노교수를 비롯 조경도시디자인학과 허준 장일영 연구교수가 공동연구한 '논산 총석사 입석의 배치특성 및 조경사적 의의'는 독창성과 참신성을 인정받아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

 

한편, 지난 3월 열린 한국조경학회 정기총회에서는 같은 학과 신상섭 교수가 저술한 영문판 「Korean Traditional Landscape Architecture-한국의 전통조경」(Hollym출판사, 공저)이 '최우수학술저서'로 선정되기도 했다.

 

우석대 조경도시디자인학과 교수들은 매년 30여 편 이상의 연구논문들을 국내외 학회에 발표,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휘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고창고창군, 문체부 ‘제2기 로컬100’ 3개 문화자원 선정 쾌거

고창“설 명절, 고창군 농특산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나요”

장수장수경찰서, 설 명절 특별치안대책 추진

사건·사고남원 거리에서 흉기 휘두른 70대 검거

정치일반도의회, 전주 올림픽·패럴림픽 유치 동의안 가결...정부 심의단계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