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사람] 전북발전연구원 신기덕 원장 4일 퇴임

 

전북발전연구원 신기덕 원장(54)이 4일 퇴임한다.

 

지난 2007년 6월 전발연 3대 원장으로 취임한 신 원장은 3년 임기를 마치고 이날 전발연 대회의실에서 퇴임식을 갖는다.

 

재임 기간 동안 고급 연구 인력 확충과 투명한 평가 시스템 구축, 대내외 긴밀한 협력을 통한 '열린 연구'를 강조한 신 원장은 전발연이 전북 도정을 이끄는 싱크탱크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반을 닦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구가 고향인 신 원장은 이임사에서 "연고가 없는 전북에서 3년의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관심과 애정으로 도와주신 도민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전북은 동부권의 청정한 자연 환경과 서남권의 역동적인 새만금이라는 잠재적 자원이 조화롭게 활용된다면 어느 지역보다 더 살기 좋고 경쟁력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 원장은 서울대 경제학과와 미국 벤터빌트대 경제학 석·박사 과정을 마친 뒤 산업연구원과 CJ그룹 경영연구소장 등을 지냈다.

 

한편 전북도는 조만간 후임 원장 선출을 위한 공모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김준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고창고창군, 문체부 ‘제2기 로컬100’ 3개 문화자원 선정 쾌거

고창“설 명절, 고창군 농특산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나요”

장수장수경찰서, 설 명절 특별치안대책 추진

사건·사고남원 거리에서 흉기 휘두른 70대 검거

정치일반도의회, 전주 올림픽·패럴림픽 유치 동의안 가결...정부 심의단계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