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전국 12개 공공 공연장과 문화예술교류 협약

작품 공동제작 등 상생발전 힘 모으기로

전국 13개 국립·광역지자체 공공 공연장이 공동으로 자원과 재원을 투입해 작품을 기획·제작·투자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대표 서현석) 등 국립·광역지자체 공공 공연장 대표들은 지난 11일 제주 해비치호텔에서 ‘문화예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생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기관은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을 비롯해 △경기도문화의전당 △경상남도문화회관 △광주문화예술회관 △서울 국립중앙극장 △대구문화예술회관 △대전예술의전당 △부산문화회관 △서울 세종문화회관 △서울 예술의 전당 △울산문화예술회관 △인천문화예술회관 △제주문예회관 등이다.

협약에 따라 이들 각 기관은 △유·무형의 콘텐츠 공동제작 △공동기획 △정보 공유와 인적·물적 교류와 협력 등을 추진하게 된다. 각 기관은 지역을 대표하는 예술가나 예술단체의 방문 교류공연을 활성화하고, 각 기관 운영방식과 사업 장점들을 서로 벤치마킹하는데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체결에 앞장선 서현석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는 “전국 국립·광역지자체 공공 공연장이 지역 간 균형 있는 문화예술 발전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상호 발전과 건전한 문화예술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협약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공동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회일반올해도 어김없이…전북, 설 연휴 119 신고 7781건

국회·정당조국혁신당 전북도당 “민주당, 군산 재선거에 후보 내지 말아야”

정치일반전북애향본부, 23일 ‘완주·전주 통합 촉구 호소문’ 발표

정치일반전북 참여자치 “민주당 전북도당, 예비후보 심사명단 공개하라”

정치일반전북 지방선거 공천 작업 본격 가동...내달 3일부터 지자체장 등 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