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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전북대, 학생 서비스 만족도 2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 서비스품질지수평가 실시 이래 5번째
혁신 교육 플랫폼 구축, 교육 서비스 차별화 우수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 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지방국립대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평가는 한국표준협회가 각 대학별 1학년을 제외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에 대한 만족도를 일대일 개별면접과 인터넷 패널 조사 방식으로 진행했다. 본원적 서비스와 예상외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 환경 7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됐다.

전북대는 이 평가에서 82점을 받아 가장 높은 자리를 차지했다. 전북대는 접근용이성에서 83.5점을 받은 것을 비롯해 본원적 서비스 82.8점, 물리적 환경 82.6점, 적극지원성 82.3점 등 세부 지표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 총장은 “우리대학이 지역과 국가발전을 이끌 혁신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다양한 인프라가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추진하고 있는 학생 교육 분야의 사업들을 더욱 내실화하고 고도화 해 앞으로도 학생 서비스 분야에서 전국 최고라는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세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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