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군산개정초 강현희 학생, 청소년 과학페어 장관상 수상

image
2022 청소년 과학페어에서 초등부 대상을 수상한 개정초 강현희 학생과 서진 지도교사./사진제공=학부모

군산개정초등학교 강현희(6학년) 학생이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한 ‘2022 청소년 과학페어’ 과학토론 분야에서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22 청소년 과학페어’는 전국 초·중·고교생과 지도교사 등 500여명이 참여해 우주 탐사로봇 시연·과학 토론·과학 강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력을 겨루고 있는 대회다.

특히 과학토론 및 융합과학은 지역별 학교예선에 2만 여명이 참여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다.

이번 과학페어 최종전에는 시·도 교육청 본선을 통과한 초·중·고등학생 77명이 참가해 재능을 과시했다.

강현희 학생은 전라북도 초등부 대표로 참여해 ‘인공지능(AI)의 가능성과 한계’를 주제로 주장발표, 상대방 주장 반론 등 열띤 토론을 벌이며 뛰어난 실력을 발휘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현희 학생은 평소 다양한 분야의 독서를 통해 사고력을 키워오고 있으며, 새로운 분야에 대한 호기심과 자기주도적인 학습 열정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현희 학생은 “학교의 든든한 지원과  그 동안 여러 경험을 토대로 꾸준하게 대회를 준비해온 노력이 좋은 결실을 이어져 기쁘다”며 “지도교사인 서진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국가와 인류의 미래에 기여하는 과학인재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개정초 서진 지도교사 역시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동반 수상하기도 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시·공연현대 한국 여성 서예 중진작가전 ‘어머니의 노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 신항만, 국내 8대 크루즈 기항지로

전북현대[CHAMP10N DAY] 전북현대 ‘우승 나침반’ 거스 포옛·박진섭이 말하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

영화·연극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영화 출품 공모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