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대, 청렴문화 확산위해 다양한 활동 ‘눈길’

국립군산대학교가 학내 구성원과 지역민의 청렴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문화 캠페인을 전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를 위해 군산대는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교내 청렴교육 강화, 청렴다짐의 날을 운영하는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학교 축제 기간을 이용해 청탁금지법 등 중요 청렴정책을 홍보하기 위한 청렴부스를 운영했고, 축제 종료 후에는 군산시민 100여명과 대학로 및 은파호수공원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과 연계한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 행사를 가졌다.

이외에도 교내 청렴활동 강화를 위해 현수막, 홈페이지 등 시인성이 좋은 매체를 활용해 청렴한 교내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군산대 관계자는 “군산대는 매년 실시되는 청렴도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대학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연중 내내 지속적인 캠페인을 벌이는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정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

영화·연극제4회 민족민주전주영화제 14일 개막

완주‘모악산 웰니스 축제’서 힐링‧낭만을

장수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참여 홍보송 ‘장수좋다’ 제작

사건·사고허위 중고 거래 사이트 이용해 3억 4000여만 원 편취한 일당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