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수확의 계절 가을의 문턱에서 삶과 도전, 여유에 대해 생각해 본다. 가을은 내 인생의 발전을 위해 무언가 시작해 보고 싶은 계절. 올 가을에는 평소 해보고 싶었던 여러가지 일들을 꼭 도전해 보리라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진다.
가을은 각종 여성 관련 교육기관들이 2학기 프로그램을 개강하는 시기다. 올해도 새롭고 신선한 그리고 무엇보다 실속있는 취미, 교양, 창업, 부업 프로그램들이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
23일까지 2002년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학기에는 매달 한 차례 씩 월별, 시즌별 요구에 맞는 특선요리을 선정, 전주 시내 유명 음식점 및 요리 전문가로부터 조리법 강습을 받는 ‘토요특강’을 신설했다.
이 프로그램은 장기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달리 평소 배우고 싶었던 요리를 부담 없이 참여해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 전망이다. 특히 주5일근무제 시행과 관련해 직장여성 등이 어린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요술풍선 칼라믹스 성탄인형극 등 아동 대상 프로그램도 병행한다.
먼저 9월(14일 오전 10시)에는 요즘 건강요리로 각광을 받고 있는 오리주물럭을,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둔 10월(19일)에는 김치총집합, 11월(23일)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쿠기, 12월(21일)에는 설날음식만들기 특강이 각각 개설된다.
직장여성 및 고교·대학생을 위한 야간교육도 대폭 강화했다. 기존 한식조리사 구연동화지도사 셀프메이크업 네일아트 발마사지 가족헤어커트 홈페이지제작반 외에 플룻 요가 수채화 종이말이공예 가정요리 리눅스마스터반이 신설됐다.
이와 함께 네일아트 출장뷔페 제수음식창업반 생과일아이스크림전문점 돌솥비빔밥전문점 꽃장식반 등 창업·부업과정에서는 이번 학기에도 다양한 직종을 소개한다.
센터는 27일 오전 10시30분 풍선아티스트자격증반 ITQ자격증반 네일아트 한자지도자양성반 꽃꽂이자격증과정 요리과정 등 6개 과정 직종공개수업과 함께 여성부 지원 전업주부 재취업유망직종훈련 종목으로 선정된 인형극지도자반 공연, 교육작품을 전시하는 ‘개방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문의 253-2346∼7.
△전북여성회관
29일까지 주부취업 단기적응훈련생을 모집한다. 모집과목은 제과제빵보조원과 조리보조원으로 다음달 2일·9일 각각 개강해 27일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취업 희망 주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훈련비는 전액 면제. 과목별로 선착순 20명, 30명씩 모집한다. 문의 254-3814.
△전주시 덕진구청
지난 7일 개강한 하반기 ‘여성들을 위한 신나는 문화교실’에서 추가 교육생을 모집한다. 매주 수요일 오후 3시30분부터 2시간 가량 진행될 이번 교육은 전통공예·전통요리·풍수지리·문화탐방·역사기행 다섯가지 테마로 전개된다.
또 덕진구 관내 17개동에서 운영하는 여성작은동호회 회원도 수시로 모집 중이다. 문의 270-6344.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