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은 정부의 '교육관련 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특례법' 제정에 따라 오는 12월부터 도내 765개 초, 중등학교의 정보를개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오는 29일까지 학교별로 학교정보공시시스템에 공개 대상자료를 등록하고 이를 12월 초부터 일반에 서비스할 방침이다.
공시 대상은 15개 항목 41개 종목인데 구체적으로 보면 해당 학교 규칙을 비롯하여 학칙 외 학교운영에 관한 규정,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평가에 관한 사항,수업 일수 및 수업시수 현황, 학년·학급당 학생 수, 교과별(학년별) 평가계획에 관한 사항 등이다.
또 교사 현황, 학교시설 개방에 관한 사항, 직위별 교원 현황, 자격별 교원 현황, 경력·연령별 교원 현황, 교과별 교원현황, 학교회계 예·결산서(국·공립), 사립학교 교비회계 및 법인회계 예·결산서, 학교발전기금, 학교운영위원회 구성현황,학교운영위원회 심의결과, 급식실시 현황 등이다.
도교육청은 이 제도의 시행에 따른 일선 학교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13일까지 도교육문화회관에서 정보공개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학교정보 공시시스템 운영 교육을 하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