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어청수 "수사권 독립 포기하지 않았다"

어청수 경찰청장은 5일 "경찰이 '수사권 독립'을 포기한 것은 아니며 여건이 조성되면 수사권 독립을 계속해 추진할 방침이다"고밝혔다.

 

어 청장은 이날 취임 후 치안현장 방문차 처음으로 경북지방경찰청을 방문해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한동안 수사권 독립과 관련한 이야기가 나오지않아 경찰이 이를 포기한 것으로 알 수도 있는데 경찰은 내부적으로 수사권 독립을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지금은 모두가 경제살리기에 역량을 집중해야할 시기여서 '수사권'이 관심 밖에 있지만 경찰은 수사권 독립을 위해 내부적으로 자정운동을 계속하고 있으며봉사를 통해 국민을 섬기는 경찰로 거듭나고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수사권 독립을이뤄 낼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또 대구.경북지역에 국립과학수사연구소(국과수) 분소가 없는 것과 관련해 "부산에 있는 국과수 남부분소가 대구.경북까지 담당하다 보니 업무가 너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대구.경북지역을 관할할 수 있는 국과수 분소가 설치될 수 있도록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어 청장은 윤재옥 경북지방경찰청장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경찰관들과 치안현장에 관한 대화를 나눈 뒤 대구 동부경찰서 동대구지구대를 방문한 뒤 KTX를 이용해 상경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현장] 경기 없는 날인데, 왜?⋯전북현대 서포터즈 집결

고창고창군의회, 2026년 첫 회기부터 유튜브 생방송 개시

전북현대전북현대, K리그2 정상급 멀티플레이어 김영환 영입

사건·사고또 블랙아이스 사고?…서산영덕고속도로 추돌사고, 5명 사망

날씨전국에 많은 눈…전라 서해안 내일 최대 2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