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세용의 취업 돋보기] 사내 직원교육 통해 성과 높여라

기업에서 실시하는 '직원교육'이 직원들의 업무 능력과 동기를 높이는 계기가 됨은 물론, 회사에 대한 충성도와 만족도를 높이는데 크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사에서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남녀직장인 468명을 대상으로 '회사에서 직원교육을 받았던 경험이 있는가'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76.3%(357명)가 '있다'고 답했고, 이들은 회사의 직원교육이 실제 업무능력 향상과 업무 동기 향상 그리고 회사에 대한 충성도와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실제 중소기업에서 가장 많이 받았던 직원교육 분야는 업무와 관련된 '직무교육'이며, 수강 후 만족도도 이 분야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회사의 직원교육을 통해 배우고 싶은 교육과정으로 20~30대는 '외국어 회화'를 40대 이상은 '취미특기 분야와 재테크 분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를 볼 때 직원에 대한 투자가 바로 회사의 이익과 직결이 된다는 것을 많은 중소기업에서 공감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도내 기업에서도 자체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하는 기업도 있지만 영세한 기업의 경우 전북테크노파크 등 도내 센터를 통해 진행하는 직무교육을 이용해 보는 것도 필요하다.

 

/ (주)잡코리아 본부장

 

전북일보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남원 야산서 불⋯소방당국 진화 중

만평[전북만평-정윤성] ‘V0’ 김건희 리그…허탈

법원·검찰전주지검 차장검사에 최미화 대구지검 인권보호부장

정치일반李대통령, 현대차 ‘아틀라스’ 갈등 언급…“거대한 수레 피할 수 없어, 적응해야”

법원·검찰구속영장 없이 구금⋯50년 만에 재심서 ‘무죄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