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세용의 취업 돋보기] 2011년 하반기 취업전략

 

이제 본격적인 하반기 채용시장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1월부터 4월까지가 상반기 채용시즌이라고 한다면 9월부터 11월까지가 바로 하반기 채용시즌이다. 2011년 채용시장 동향을 살펴보면 전체기업의 69%가 상반기 중 채용을 진행했고, 하반기에는 31%의 기업에서 9월에서 10중에 진행을 한다는 조사결과가 있었다. 상반기에 비해 다소 적게 진행이 되지만 지금 구직자라면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안하고 준비해야 할까? 먼저 채용정보를 꼼꼼히 검색해야 한다. 채용정보 알림서비스가 하나의 대안이다. 채용시즌에는 한꺼번에 많은 정보가 쏟아져 나오는 경향이 크므로 미리 미리 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아울러, 기업에 대한 분석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서류전형 중 자기소개서에 지원 동기나 입사 후 포부를 작성할 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기업에 대한 분석이다. 각 기업 홈페이지에 보면 인재상과 연혁, 주요생산품 등 최대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서 내가 그 기업에 가장 필요한 인재임을 알려야 한다. 늦었다고 할 때가 가장 빠르다는 것을 인식하고 철저히 준비하자.

 

/ / (주)잡코리아 본부장

 

전북일보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남원 야산서 불⋯소방당국 진화 중

만평[전북만평-정윤성] ‘V0’ 김건희 리그…허탈

법원·검찰전주지검 차장검사에 최미화 대구지검 인권보호부장

정치일반李대통령, 현대차 ‘아틀라스’ 갈등 언급…“거대한 수레 피할 수 없어, 적응해야”

법원·검찰구속영장 없이 구금⋯50년 만에 재심서 ‘무죄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