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맹소영의 날씨 이야기] 더위 샤워

27일은 남해상에 위치한 정체전선(가을장마)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예상된다.

충청남부와 그 밖의 남부지방(경북북부 제외)은 새벽(03시)부터 오후(18시) 사이에 비가 오겠다.

제주도는 28일까지 100~200mm(많은 곳 300mm 이상), 전남과 경남은 20~70mm(많은 곳 전남남해안 100mm 이상) 27일 하루 충청남부, 전북, 경북남부은 5~30mm 의 비가 예상된다.

한편,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03)부터 아침(09시)에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충청남부 제외)과 경북북부는 새벽(03시)부터 오후(18시) 사이에 5mm안팎으로 산발적인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또한, 대기불안정으로 경기북부와 강원북부에는 오후(12~18시)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예상되는데, 경기북부, 강원북부에 5~20mm가 되겠다.

전국 곳곳에 여름 내내 한반도를 데웠던 여름 더위를 식히는 비겠다.

제주도와 남해안은 28일까지 비가 더 이어지겠고, 비가 그치고 난 뒤, 더욱 가을빛이 짙어지겠다.

/맹소영 날씨칼럼니스트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금융·증권“6년 동안 금융인프라 바뀐게 없다”···김성주 이사장, 전북도에 역할 ‘주문’

정치일반전북도, 제3 금융중심지 지정 ‘승부수’

군산김철호 계곡가든 대표이사, 2025대한민국식문화경영 ‘대상’

사람들아름다운가게 전주모래내점, 이순자 활동천사 ‘1만 시간 봉사’ 기념식 개최

산업·기업전북 중소기업인 “완주 전주 통합 의지표명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