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대병원, 보건의료인 코로나19 백신 접종 ‘순항’

조남천 전북대병원장
조남천 전북대병원장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보건의료인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

9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1055명이 접종을 마쳤다. 백신 접종은 예진표를 작성한 접종 대상자들의 △접수 △예진 △접종 △접종 후 대기(이상반응 관찰) 등의 단계로 진행 중이다.

전북대병원은 10일까지 1000여명의 보건의료 인력을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마무리하며, 코로나19 확진자 치료를 담당하는 의료진 및 종사자 190여명은 오는 16일과 17일,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실시한다. 화이자백신은 15일 입고될 예정이다.

조남천 병원장은 “백신 접종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모두의 희망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의료진은 물론 환자에게 안전한 진료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정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 모닥불

사건·사고정읍서 외국인 근로자 폭행 신고⋯경찰 조사 중

금융·증권李대통령 “금융그룹, 돌아가면서 회장·은행장 10년·20년씩 해먹는 모양”

사건·사고고창서 방수 작업 감독하던 40대 추락해 부상

사람들한국 연극계의 거목, 배우 윤석화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