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문대통령 부부, 이달 23일 AZ백신 접종

청 “질병관리청 예방 접종 절차 따라… 6월 영국 G7 참석 위한 것”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15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15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이달 23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공개 접종한다고 청와대가 15일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질병관리청이 마련한 예방 접종 절차에 따라 문 대통령 내외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23일 공개적으로 접종한다”며 “문 대통령 내외의 접종은 오는 6월 영국에서 열리는 G7(주요 7개국) 정상회의 참석을 위한 것으로, 필수목적 출국자 예방 절차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 내외가 접종키로 한 이달 23일은 만 65세 이상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날이다.

강 대변인은 “대통령 내외가 23일 백신을 접종하는 것은 65세 이상 가운데 우선적으로 접종을 함으로써 일각에서 제기되는 안전성, 효과성 논란을 불식시키고 솔선수범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통령 내외의 백신 접종 시에는 G7 정상회의 순방을 위한 일부 순방 필수인력도 함께 접종을 할 예정이다. G7 정상회의는 오는 6월 11∼13일 영국에서 열린다.

김준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시장 출마 유진섭, 중 ·고교신입생 교육복지 공약

만평[전북만평-정윤성] 안호영 “저 이번에 내려요”… 완주·전주 통합 찬성

정치일반전북경진원, 음주운전·채용 부실 총체적 난맥

정치일반김윤덕 장관 “강남3구 매물 10%대 증가…시장 정상화 첫 신호”

전시·공연근대도시 군산, 거장의 풍경을 입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