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민주당 #해시태그 선대위, 26일 '환경정책 새활용! 제로웨이스트' 정책토론회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이슈 발굴과 정책 제안을 이어가고 있는 #해시태그 공동선대위원회가 26일 공유공간 둥근숲에서 '환경정책 새활용! 제로웨이스트'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제로웨이스트(zero waste)는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장려하고 폐기물을 방지하는데 초점을 맞춘 원칙을 말한다.

'전주시 자원순환 기본 조례'의 제정 취지와 의미,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환경 활동가들의 제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김창하 #해시태그 공동선대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 이명연 전북도당 선대위 상임총괄본부장, 김진옥 전주시의원, 전북지역 환경 활동가들이 참여한다.

김성주 전북도당 위원장은 “기후 위기는 인류의 미래와 생존이 걸린 우리가 직면한 가장 현실적이며 중대한 문제”라며 “제로웨이스트 같은 자원순환을 촉진하는 운동과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면서 지구적 과제로 떠오른 탄소중립을 더욱 앞당겨 실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해시태그 공동 선대위원회는 생애 첫 투표에 나서는 ‘첫 선거단 정책 발표’, ‘유니버셜 디자인의 필요와 방향성’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육경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

국회·정당인공태양(핵융합)이 뭐길래..." 에너지 패권의 핵심”

국회·정당“제2중앙경찰학교 부지 남원으로”

정치일반전북도청은 국·과장부터 AI로 일한다…‘생성형 행정혁신’ 첫 발

정치일반전북 ‘차세대 동물의약품 특구’ 후보 선정…동물헬스케어 산업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