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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호황 업종, 거리두기 해제 후 울상

영업 제한 규제 풀린 뒤 소비자 발길 '뚝'
밀키트 판매점·일부 숙박업소 매출 급감

지난 4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후 코로나19 유행 기간 동안 인기를 누렸던 업종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거리두기 해제 후 외식 수요와 영업 제한의 규제가 풀려 소비자들의 발길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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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2일 여의동의 한 밀키트 판매점이 거리두기 해제 이후 시름을 앓고있다.

실제 지난 12일 전주시내 밀키트 판매점 10곳에 문의해본 결과, 업주들은 대부분이 지난 4월 이후 매출이 급감했다고 말했다.

여의동에서 밀키트 판매점을 운영하는 김모 씨(56)는 “전 국민이 코로나19를 심각하게 바라본 지난날에는 방문해주시는 손님도 많고, 배달이 끊이지 않았는데 요즘은 손님 구경이 어렵다”며 “밀키트 판매만으로는 매출이 적어, 최근 같은 매장에서 무인카페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밀키트 판매업이 시름을 앓고 있는 이유는 외식 수요 증가와 환경오염 우려 때문이다.

시민 김지연 씨(32)는 “밀키트가 한창 유행했을 때 편리성의 이유로 한 두 번 사용해본 적이 있다”며 “하지만 밀키트 구성품들이 개별 포장으로 이뤄져 한 음식을 조리할 때 비닐봉지가 너무 많이 발생해 사용을 자제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울상을 짓는 업종은 밀키트 판매업종뿐만이 아니다. 

심야시간 영업 제한으로 모든 음식점이 일찍 닫거나 포장만 허용돼 빈방을 구하기 어려웠던 숙박업소 역시, 거리두기가 해제된 현재 손님들의 수요가 줄어 경영난을 겪고 있다.

금암동에서 숙박업소를 운영 중인 박성은 씨(45)는 “지난 겨울에는 오후 8시만 돼도 양손 가득 술을 들고 방을 구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았었다”며 “그에 비하면 요즘은 장사가 안된다. 한옥마을이나 주요 관광지 주변은 관광객이라도 오는데 우리 같이 주변에 관광지도 없고 골목에 위치한 숙소는 빈방 뿐이다”고 토로했다.

대학생 박서영 씨(20)는 “실제 거리두기가 한창일 때 영업 제한을 피해 친구들과 더 놀기 위해 숙소를 잡았던 적이 있다”며 “방만 예약해도 10만 원대의 금액이 나가는데 거리두기가 없어진 지금 굳이 비싼 값을 주며 불편하게 놀 이유가 없어졌다”고 말했다.

전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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