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사이버 범죄 예방의 날, 전북경찰 누리캅스 위촉

image

전북경찰청(사이버수사과)은 사이버 범죄 예방의 날을 맞아 민경·협력 치안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 뒤 전북경찰청 누리캅스 위촉식을 가졌다.

누리캅스는 네티즌을 표현한 순우리말인 ‘누리꾼’의 누리(Nuri)와 경찰을 뜻하는 영어 캅스(Cops)를 합성해 만든 단어로 인터넷상 불법·유해정보 모니터링 및 사이버 범죄예방 활동에 참여하는 ‘사이버 명예경찰’이다. 

이날 누리캅스 위촉식에는 경찰을 비롯한 누리캅스 회원 등 총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신규 회원 31명을 위촉하고, 인터넷상 각종 불법·유해정보에 대한 신고와 사이버 범죄 예방, 아이디어 제공 등 각종 경찰 협력활동을 통해 안전한 사이버 공간 조성을 위한 활동방안에 대해 논의의 자리를 가졌다.

또한, 최근 휴대폰으로 발송되는 부고장, 건강검진, 택배 등 출처가 불분명한 URL이 포함된 스미싱 문자에 대한 차단 방법 등을 설명했다.

최보현 수사부장은 “사이버 범죄 예방의 날을 맞아 누리캅스와 함께 사이버 범죄 예방·홍보 및 검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안전한 사이버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1등은 다르네”⋯전북현대 사회공헌활동 눈길

장수장수지역 삼중 연합 ‘제2회 세별 축제’ 성황

장수장수군의회, 2025년 결산 제380회 제2차 정례회 폐회

정읍정읍서 ‘정읍사 달빛盃 청소년e스포츠대회’ 열려

고창오세환 고창군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