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0-15 22:02 (화)
전북생진원 한우수출연구사업단, 미경산 한우고기 홍콩 수출길 확보
전북생진원 한우수출연구사업단, 미경산 한우고기 홍콩 수출길 확보
  • 박태랑
  • 승인 2019.09.23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전북생물산업진흥원
사진제공=전북생물산업진흥원

전북생물산업진흥원 한우수출연구사업단(단장 이승제)과 (사)전국한우협회, 한우수출분과위원회는 지난 20일 정읍 전북한우육종협동조합에서 홍콩 한우수출활성화를 위한 홍콩바이어 초청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홍콩 바이어 3명과 국내 미경산 한우고기의 수출을 희망하는 김영만 전북미경산한우협동조합 이사장, 한양수 전북한우육종협동조합 이사장, 이재규 농업회사법인㈜그린그래스 박사, 정윤섭 ㈔전국한우협회 전북지회장 등이 수출 협상에 참가했다.

행사에서는 한우농가 소득 향상과 국내 한우사육 안정화를 위해 미경산 한우고기(출산을 경험하지 않은 암소) 수출 협상과 수출용 한우고기 유통공정 혁신방안으로 홍콩에서의 생산자 직거래 판매 방식인 안테나샵 운영에 관한 협상 등이 진행됐다.

김영만 전북미경산한우협동조합 이사장은 “농가소득향상에 가장 이상적인 모델이라고 판단되지만 농가 현실에 거리감이 있다고 판단된다”며 “정부와 지자체에서의 지원방안이 강구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승제 단장은 “비로소 미경산 한우고기 수출 협상의 첫 단추가 꿰어졌다”면서 “지속적 수출방안과 마케팅 전략, 수출형 품질관리 핵심기술을 전수해 홍콩시장에 프리미엄 브랜드로 안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