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조제 2.7km구간연결 다음달 24일까지 완공
실질적인 새만금 방조제 끝막이 공사가 24일부터 진행된다.
이날의 끝막이 공사는 지난 17일 시작한 준비(준끝막이)공사에 이은 것으로, 다음달 24일까지 32일간 진행되면서 미연결구간 2.7㎞구간이 완전 연결된다.
17일부터 시작된 준비공사로 23일 현재 585m가 전진되어 21%의 완료율을 보였다.
이날 방조제 최종연결공사와 관련해 전북도청과 공사현장에서는 사회단체들의 다양한 성공염원 행사가 진행된다.
새만금완공전북도민 총연대는 이날 도청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새만금 특별법 제정을 비롯해 새만금 개발을 위한 정부의 후속조치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한다.
또한 자전거사랑 전국연합회 전북본부(본부장 황인섭)는 200여명의 회원과 함께 도청에서부터 새만금 최종 연결공사가 시작되는 군산 가력도 공사현장까지 자전거 퍼레이드를 펼칠 계획이다.
이와함께 가력도 공사현장에서는 새만금완공 전북도민총연대 소속 단체장과 도내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만금 방조제 최종연결공사의 성공을 기원하는 '기원제'가 공사현장 앞바다에서 진행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