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사람] 50대 전업주부 권명숙씨, 군산대 예술대학 수석 입학

뒤늦게 학업에 열중한 50대 만학도가 군산대 예술대학에 수석으로 입학하게 됐다. 그 주인공은 군산YWCA부설 군산평화중고등학교(교장 정연택)에 재학중인 전업주부 권명숙씨(53).

 

최근 군산대 예술대학(미술학과) 합격자 결과 발표에서, 그는 단대 수석을 차지해 전액 장학금을 받는다.

 

지난 2007년 3월 군산평화중고등학교에 입학한 권씨는 전학년 개근에 학업성적 또한 1·2등을 유지해 올 정도로 매사에 적극적인 학생이었다. 학교측은 학급의 실장까지 맡을 정도로 권씨의 성실함과 적극성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2004년부터 고등학교 과정을 개설한 군산평화중고등학교에서 단대 수석의 영광은 이번이 처음이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뒤늦게 책을 다시 잡은 그는 "늦었다고 느꼈을 때가 가장 빠르다고 생각한다"면서 "대학에 진학해서도 항상 배우는 자세로 성실히 학문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해마다 50여명의 졸업자 중 45명의 대학 진학률을 기록하는 군산평화중고등학교는 교육부에서 인가한 학력인정 정규교육기관이다.

 

홍성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고창고창군, 문체부 ‘제2기 로컬100’ 3개 문화자원 선정 쾌거

고창“설 명절, 고창군 농특산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나요”

장수장수경찰서, 설 명절 특별치안대책 추진

사건·사고남원 거리에서 흉기 휘두른 70대 검거

정치일반도의회, 전주 올림픽·패럴림픽 유치 동의안 가결...정부 심의단계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