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수능 11월 18일…문항 70% EBS교재 연계

성적 발표 12월 8일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당초 예고했던 것보다 일주일 늦춰진 11월 18일 시행되고 시험 문항의 70%가 EBS 교재 내용과 연계돼 출제된다. 또, 응시원서 접수 후에도 지정된 기간 내에 시험영역과 과목을 변경할 수 있게 된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이런 내용을 담은 2011학년도 수능 시행 세부계획을 5일자로 공고한다고 4일 밝혔다. 성적은 예정대로 12월8일까지 통지하기로 했다.

 

원서접수 기간은 8월25일부터 9월9일까지 12일 간이며 올해부터는 이미 원서를 제출했더라도 지정된 기간(9월7일부터 9일까지 3일 간)에 응시영역 및 과목을 변경할 수 있게 된다.

 

원서 제출 방법도 달라진다. 지난해까지는 수험생이 응시원서 교부처에서 응시원서를 교부받아 직접 수기로 작성해 제출했으나 올해부터는 온라인 접수 프로그램에 원서 내용을 입력하고서 이를 출력해 사진을 붙이고 날인(서명)해 제출하면 된다.

 

시험 문항수 대비 EBS 교재와의 연계율은 70%로 높아진다. 나머지 사항들은 지난해 수능과 같다. 자세한 내용은 평가원 홈페이지(www.kice.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사설] 전북도, 고병원성 AI 방역 철저히 하길

오피니언[오목대] 학원안정법과 국정안정법

오피니언[의정단상] 새만금에 뜨는 두 번째 태양

오피니언[타향에서]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조세정책과 우리 기업의 대응

오피니언[기고] 학교폭력 응답률 1위 오명 씻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