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얍! 무주서 태권왕 뽑는다

내일 전국 태권도 품새대회·국가대표 선발전

▲ 지난해 열린 전국 태권도 품새대회 단체전 모습.
제9회 대한태권도협회장배 전국 태권도 품새 대회 및 제7회 WTF 세계 품새 선수권대회에 파견될 국가대표 선발대회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동안 무주반딧불체육관에서 열린다.

 

태권도 저변 확대 및 발전을 도모하고 태권도원 홍보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대한태권도협회가 주최하고 전북태권도협회가 주관한다.

 

국기원 품(단)증 소지자 및 금년도 품새 선수 등록을 마친 초·중·고등학생들과 대학, 일반부 선수 1,350여 명이 참가해 개인전과 단체전, 태권체조 부문에서 자웅을 겨루게 된다.

 

5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품새대회는 개인전 남녀 각 14개부, 단체부문(3인 1팀) 남녀 각 6개부, 복식부문(남녀 혼성 2인 1조) 6개부, 그리고 태권체조부문은 공인·창작부문 3개부로 나뉘어져 출전한다.

 

또 마지막 날 치러지는 국가대표 선발전은 연령대 별 남녀 각 6개부가 출전해 개인토너먼트 경기방식으로 진행된다. 군은 이번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기시설 점검과 환경정비 등 손님맞이 준비를 마친 상태며, 대회기간 중에는 반딧불체육관 앞에 별도의 관광부스를 마련해 무주관광안내 해설사들로 하여금 무주의 관광과 태권도원 홍보를 병행할 방침이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서 ‘정읍사 달빛盃 청소년e스포츠대회’ 열려

고창오세환 고창군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익산익산 함라산 야생차 군락지 ‘국가 산림문화자산’ 지정

스포츠일반전주출신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 은퇴…밝은 미소로 작별 인사

무주‘무주 반딧불 샤인머스켓’ 서울시민 입맛 손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