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은 누가 뭐래도 골프의 계절이다. 골프장 잔디의 파란 빛이 선명하게 남아있어서 한여름 무더운 날씨와는 달리 골프장의 풍광을 즐기면서 라운딩을 할 수 있다. 10월에는 골프의 참맛을 즐기기 위한 라운딩을 계획해보면 어떨까?
초보자들이 갖는 가장 많은 질문중의 하나는 톱스윙에서 왼팔의 위치이다. 왼팔을 어떻게 할지 몰라서 정확한 동작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왼팔의 위치의 개념을 확실하게 만들어보자.
백스윙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볼을 멀리 정확하게 가격하기 위해 최상의 동작을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백스윙시 왼팔의 위치가 매우 중요하다. 사진1과 같이 왼팔의 위치가 왼쪽어깨와 왼쪽 귀 사이에 있어야 한다.
왼팔의 위치가 사진2와같이 높게 올라가면 업라이트 스윙이 되어 클럽 스피드가 줄게 되고 당겨 치는 동작이 쉽게 나와 슬라이스가 많이 나기 마련이다.
반대로 사진3과 같이 왼팔의 위치가 너무 낮게 나오면 스윙의 플레인 낮아져 플렛한 스윙을 하게 되며, 이결과 볼이 훅이 날수 있으며, 스윙의 아크가 작아져 거리의 손해를 보게 된다.
골프스윙의 왼팔의 위치는 누구에게나 중요한 요소이다. 높거나 낮으면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항상 자신의 팔 위치를 파악하고 바른 위치로 하기 위한 연습을 꾸준히 해야 한다.
왼팔의 바른 위치를 알기 위해서는 거울을 이용하거나 자신의 휴대전화 카메라를 이용하여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 두 번 만의 연습으로 바른 위치를 잡기는 어렵다. 꾸준한 연습을 통한 위치를 잡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 많은 인내심이 필요하다. 너무 급하게 마음먹지 않고 느긋하게 연습을 한다면 바른 위치를 찾는데 많은 시간이 단축될 것이다.
써미트골프아카데미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