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제10회 웰빙태권체조 페스티벌 성황

전북일보·무주군 주최 / 종합대상에 '고창화랑'

▲ 전북일보사와 무주군이 주최하고 우석대학교가 주관한‘제10회 웰빙태권체조 및 시범페스티벌’이 지난 11월 29일과 30일 이틀간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계명대학교 태권도시범단 선수들이 성인부 시범경연을 펼치고 있다. 안봉주기자 bjahn@

제10회 웰빙태권체조 및 시범 페스티벌이 지난 29일과 30일 무주 국민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전북일보사와 무주군이 주최하고 우석대 태권도학과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초·중·고등부와 일반·장년부 등에 걸쳐 총 181개팀 1620명의 선수와 지도자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냈다. 경기는 태권건강체조, 하이틴태권체조, 챠밍태권체조, 실버태권무와 시범 경연 등 각 종목별로 나눠 치러졌으며 영예의 종합대상은 ‘고창화랑’이 차지했다.

 

29일 열린 개회식에서 전북일보 서창훈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태권체조 페스티벌은 태권도 대중화를 선도하는 전국대회로 자리매김되고 있다”며 “최근 문을 연 무주 태권도원이 세계 태권도의 메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황정수 무주군수는 환영사에서 “태권체조라는 새로운 장르를 이끌어온 웰빙태권체조 및 시범경연 페스티벌이 전국민적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태권도 성지에서 열리는 의미있는 대회의 발전과 선수들의 선전과 건강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성중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조용식 전 전북경찰청장 , 익산시장 출마 공식 선언

정치일반조국 "與통합추진위 구성에 동의"…6월 지방선거 연대 성사 주목

정읍정읍시의회, ‘반도체 클러스터 전북특별자치도 유치 결의문’ 채택

정치일반김도영 예원예술대 교수, 평화통일 문화교류 공로로 대통령 표창

사건·사고군산서 통근버스가 화물차 들이받아⋯11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