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정길수 군산시의회 의장, 건강보험 일일 명예지사장 활동

군산시의회 정길수 의장은 3일 민생탐방 일환으로 국민건강보험 군산지사에서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다.

이번 체험은 국민건강보험 군산지사가 건강보험 제도에 대한 관심증대 및 지역주민의 상생한 목소리 청취 등을 통해 공단의 주요활동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정길수 의장은 손근호 국민건강보험 군산지사장으로부터 일일 명예 지사장 위촉장을 받고, 업무 현황보고를 통해 공단의 주요 현안인 저소득 주민 건강보험료 지원사업의 재원 문제, 보장성 강화에 따른 보험료율 인상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 정 의장은 민원상담 창구에서 민원인들과 상담을 통해 건강보험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와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한편 민원관련 서류 결재를 직접 챙기는 등 특별한 현장체험 시간을 가졌다.

정 의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노인과 사회적 약자분들을 포함한 모든 시민들에게 복지와 건강을 위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정헌율 익산시정, 민선 8기 공약 이행률 94.3%

익산올해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첫 준비 단계 돌입

익산익산시, 설 명절 부담·불편 줄인다

정치일반임실군수 출마 한병락 부위원장 출판기념회 성황

문화재·학술국가무형유산 ‘3수’ 순창농요 '금과들소리' 올해는 지정 성공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