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연말 연시 모임자제속 전북교육청이 제공하는 영화 무료로 보세요

전북교육청, 영화 라이선스 구입해 무료 제공
스웨덴 교육영화 ‘수네 VS 수네’… 네이버에서 무료 시청 가능
부산교육청이 구입한 4개 영화도 무료 시청 가능

코로나19 상황 속 연말 연시모임을 자제하면서 전북교육청이 무료로 제공하는 영화한편을 가족과 보는 것은 어떨까.

전북도교육청은 스웨덴 코메디 가족 영화 ‘수네 VS 수네’의 온라인 라이선스를 최근 구입, 네이버(NAVER)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고 17일 밝혔다. 영화 라이선스 구입은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 위탁해 이뤄졌다.

영화 ‘수네 VS 수네’는 초등학교 남학생이 4학년이 된 첫 날부터 놀라운 일을 겪게 되는 코미디 가족영화로

2019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와 베를린국제영화제 제너레이션 KPLUS에 초청됐으며, 2019 아테네국제어린이영화제 최우수장편영화상과 관객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영화는 전북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은 물론, 전국민 누구라도 아무 때나 시청 가능하다. 학교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해 함께 시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영화를 보려면 인터넷 포털 ‘네이버(NAVER)’ 검색창에 ‘수네 VS 수네’를 검색해 바로보기를 누른 뒤 구매영상 보기를 클릭하면 된다.

네이버 검색창에 ‘시리즈온’검색 → serieson.naver.com 클릭 →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검색 → 수네vs수네 클릭 → 구매영상보기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세계시민교육 활성화와 문화다양성 교육 실현을 위해 영화 라이선스를 구입,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며 “각급 학교에서도 영화와 관련된 문의가 이어지는 등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이 제공하는 영화 ‘수네 VS 수네’ 외에도, 부산시교육청이 라이선스를 구입한 영화 ‘완두콩 배의 롤라’(독일), ‘경극소년 리턴즈’(싱가포르), ‘말괄량이 빈티와 오카피클럽’(벨기에), ‘두 개의 세상’(폴란드)도 네이버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백세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