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대 산학협력단·이스턴웨어, 협약 체결

군산대 산학협력단과 (주)이스턴웨어는 5일 군산대 산학협력관에서 슈퍼컴퓨터를 활용한 디지털포렌식 분야의 법·기술적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철 군산대 산학협력단장과 권양섭 교수, 설남오 전략기획본부장, 김태현 ㈜이스턴웨어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된 내용은 △디지털포렌식 법·기술지원 및 컨설팅 △슈퍼컴퓨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슈퍼컴퓨터센터 공동 운영 △기타 산학공동 연구 분야의 상호협력 등이다.

이 협약은 디지털 포렌식 및 빅데이터 분석 분야의 법·기술적 교류를 통해 관련 분야 산학공동연구를 이끌어냄으로써 인문사회분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태현 대표는 “군산대 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인 로빗(주)에 슈퍼컴퓨터를 현물 투자해 회사를 공동으로 운영하고 슈퍼컴퓨터센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빗의 대표를 맡고 있는 권양섭 교수는 “디지털포렌식과 인공지능 및 암호화 분야에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철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뉴딜 시대에 부응하는 군산지역의 신산업 육성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정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만평[전북만평-정윤성] 정년연장 필요성!..그러나…

정치일반李대통령 “소방공무원 헌신으로 평범한 일상 가능…걸맞은 예우 다할 것”

전주금요일 오후 2시 퇴근…전주시, 주 4.5일 근무제 시범 운영

정치일반더민주전북혁신회의 3기 출범

국회·정당여야, 소방의날 맞아 "소방 공무원 헌신에 감사"…제도지원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