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주시체육회 홍봉성 사무국장 박사학위 취득

생활체육 주말리그 참여자들의 참여동기, 직무만족, 및 사회적응의 관계(전주시중심으로)

홍봉성 사무국장
홍봉성 사무국장

전주시체육회 홍봉성 사무국장(55)이 지난 22일 전북대학교에서 열린 2021학년도 학위 수여식에서 체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전북대학교 체육교육학과에서 학위를 취득한 그는 생활체육 주말리그 참여자들의 참여동기, 직무만족 및 사회적응의 관계(전주시중심으로)란 제목의 박사학위 논문을 발표했다. 이는 전주시체육회 중점 3대 사업 중 하나인 주말리그를 모태로 진행했고, 특히 주말리그 참여를 통해 참여동기, 직무만족, 사회적응과 어떠한 관계가 나타는지를 중점적으로 분석했다.

전주시 주말리그는 전국 최초로 정규리그제를 도입했다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데 현재 전국 상당수 시군구에서는 벤치마킹을 통해 리그제를 시작한 체육회도 있을 정도다. 생활체육 주말리그는 전주시민의 리그제라는 톡특한 사업으로 그간의 10개종목 이상을 대상으로 다룬 선행논문이 없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30여년간의 체육회에서 근무한 경험과 많은 체육분야 전문가들의 자문받아 논문을 마무리했다는 후문이다.

전주시체육회 박종윤 회장은 “바쁜 업무속에서도 전주시체육의 발전을 위해 끝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이 아름답기까지 하다”며 “이는 개인의 영광이면서도 전주시체육회의 자랑”이라고 강조했다.

홍봉성 국장은 “앞으로 체육분야에서 주말리그 논문을 많은 후배들이 선행연구로 찾아볼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주시 체육발전에 작은 주춧돌 하나라도 놓고 이로 인해 전주시주말리그 사업이 더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보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