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장수군 농협조합장운영협의회,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다짐

장수군 농협조합장운영협의회(협의회장 곽점용)가 15일 정부의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시행에 따른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NH농협 장길환 장수군지부장, 곽점용 장계농협장, 김용준 장수농협장, 송제근 무진장축협장이 한자리에 결의를 다졌다.

결의된 주요 활동 사항은 고춧대, 깻단 등 영농부산물 소각금지와 논·밭두렁 태우기 금지 등이다. 특히 논·밭두렁 태우기는 실제 병해충 방제 효과가 미미하고 영농부산물도 거둬들여 퇴비화하거나 분쇄 처리해 폐기해야 한다.

NH농협 장수군지부는 관내 지역농협을 통해 조합원 문자 발송과 소식지 발간, 현수막 홍보, 관련 영상 제공 등을 통해 지속적인 지도에 나설 계획이다.

장길환 지부장은 “환경이 주요한 사회문제로 크게 부각되고 있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세먼지 없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에 농협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제1회 정읍농협조합장배 축구대회’ 성료

오피니언[새벽메아리] 2024년 한국 체불임금 일본보다 52배, 미국보다 42배 많다

익산‘방문객 1만 명 돌파’ 익산시민역사기록관, 기록문화 플랫폼 자리매김

국회·정당민주당 익산갑 지역위원장에 송태규씨 내정

임실임실군, 10월 관광객 129만명 역대 최고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