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백준흠 원광보건대학교 총장 연임....제13대 총장 선임

image
백준흠 원광보건대학교 총장

영산(英山) 백준흠(광문) 원광보건대학교 총장이 연임에 성공해 4년간 학교를 다시 이끌게 됐다.

학교법인 원광학원(이사장 성시종)은 지난 14일 이사회를 통해 현 백준흠 총장을 원광보건대학교 제13대 총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백 총장의 새 임기는 오는 9월 1일부터 2027년 8월 31일까지 4년이다.

백 총장은 원불교 교무로서 1963년 익산에서 출생했으며, 원불교 최고의결기관인 정수위단원, 영산선학대학교 교수, 원불교대학원대학교 교수, 원불교 정책연구소장 등을 역임했고,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람들 이사장 등 다양한 사회활동을 펼쳤으며, 특히 2019년 제12대 총장에 취임하여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LINC3.0사업,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BH사업) 등 교육부 핵심사업의 잇단 선정을 통해 탁월한 경영능력을 입증했다.

백준흠 차기 총장은 “도덕과 실용을 기반으로 대학의 사회적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글로벌화와 대학 선진화 추구, 최선의 변화와 최적의 안정을 유도하여 구성원 모두가 하나되는 대학을 통해  나날이 성장하는 대학으로 만들어 가겠다. 구성원과 함께 대학위기를 극복하며 글로컬대학 선정에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 2026년 국가예산 ‘AI시대 에너지 실험도시’ 목표

정치일반전북도, 15일 전북대서 ‘올림픽 도시 포럼’

정치일반전북출신 황기연 수출입은행장 임명

법원·검찰‘이스타 항공 직원 채용 외압 혐의’ 이상직 전 의원, 항소심서 무죄

사회일반도내 10개 시·군 공무원 장애인 의무고용률 미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