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석현, 개인전 저학년부 준우승
우석대학교 검도부가 전국대회에서 입상했다.
우석대 검도부는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전주화산체육관에서 열린 제54회 추계전국대학검도연맹전에서 남자부 단체전 3위를 차지했다. 또한 우석대 남석현은 개인전 저학년부에서 준우승을 했다.
우석대는 단체전 16강에서 제주대를 2-1로 꺾고 8강에 진출했으며, 8강에선 목포대를 3-2로 누르고 준결승전에 진출했다. 우석대는 준결승전에서 영산대와 접전 끝에 2-3으로 패해 결승진출이 좌절됐다.
개인전에 출전한 남석현은 목포대 김현서를 2-0으로 꺾고 준결승전에 진출했으며, 준결승전에서 경운대 김현서를 1-0으로 이기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선 성균관대 김용하에게 0-1로 패하면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김황선 우석대 검도부 감독은 “우리 검도부는 지난 2008년 해체 후 2021년 재창단해 3년 만에 전국대회 성적을 거뒀다”며 “이번 추계 전국대학검도연맹전을 기반으로 우석대 검도부가 전국의 상위권으로 올라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큰 의미가 있는 대회였다”고 말했다.
조현철 우석대 체육부장은 “우리 학생들이 최선을 다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훈련에 임해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