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세용의 취업 돋보기] 올해 취업시장 트렌드-① 인턴십 증가

2010년은 경기 회복과 함께 대기업 채용이 큰 폭으로 상승했던 한해였다. 또한 구직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각 기업들의 노력들도 대단했다. 이번에는 올 한해 취업시장에서 이슈가 될 만한 일들을 대상으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최근 자사에서 인사담당자 144명을 대상 '2011년 취업시장 특징'에 대해서 설문을 해보았다. 그 결과 인사담당자들이 느끼는 올 한해 트렌드로는 ▲인턴십 증가, ▲Y세대 지원자, ▲스펙 양극화와 ▲채용 다각화 이상 4가지를 크게 뽑았다. 먼저 인턴십 증가다. 2011년에는 인턴십 프로그램이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견·중소기업까지 확대 될 전망이다. 통상적으로 공채를 통해 뽑던 신입사원 선발방식이 인턴채용으로 많은 부분 바뀌었다. 이는 현장경험이 있고 검증된 신입사원을 뽑으려는 기업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변화는 구직자들에게도 인턴십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어 앞으로 더 많은 구직자들이 인턴십 참여를 위해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 주에는 Y세대 지원자에 대해 알아보자.

 

/ (주)잡코리아 본부장

 

전북일보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남원 야산서 불⋯소방당국 진화 중

만평[전북만평-정윤성] ‘V0’ 김건희 리그…허탈

법원·검찰전주지검 차장검사에 최미화 대구지검 인권보호부장

정치일반李대통령, 현대차 ‘아틀라스’ 갈등 언급…“거대한 수레 피할 수 없어, 적응해야”

법원·검찰구속영장 없이 구금⋯50년 만에 재심서 ‘무죄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