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2020년 대한민국 명장 등 우수숙련기술인 신청 접수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지사장 김라주)는 오는 6일부터 24일까지 ‘대한민국명장’,‘우수숙련기술자’,‘숙련기술전수자’,‘숙련기술장려 모범사업체’ 신청을 접수한다.

대한민국명장은 산업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을 보유하고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직종에서 15년 이상 종사하고 있는 숙련기술자를 대상으로 선정하며 명장패 수여 및 장려금 2000만원 지급 등 혜택이 제공된다.

우수숙련기술자는 산업현장에서 숙련기술을 보유하고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직종에서 7년 이상 생산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근로자 또는 기업체 대표자를 대상으로 선정하며 우수숙련기술자 증서 및 일시장려금 200만원 등이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 홈페이지 게시물 또는 직업능력개발부(063-210-9215)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김선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도, 산업 맞춤 인재 키워 고용위기 넘는다

정치일반분산된 전북 환경정책…통합 기후·에너지 지원조직 필요성 제기

전주전주시, 생활밀착형 인프라 강화한다

기획[2025년 하반기 전주시의회 의정 결산] “시민과 함께 전주의 미래 준비하는 의회 구현”

경제일반[주간 증시 전망] 코스닥 활성화 정책, 배당소득 분리과세 정책에 기대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