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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소방, 코로나19 상담 급증⋯"응급상담 처리 어려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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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소방본부 현판 /사진=전북일보DB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119에 코로나19 관련 상담 문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전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18일 기준 전체 상담 건수 3337건 중 코로나19 재택치료 상담 관련문의는 255건 접수됐다. 지난달 같은 기간 107건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최근 확진자 폭증으로 인해 재택치료자가 시∙군 보건소와 통화가 어려워지자 차선책으로 119에 전화하면서 119에 코로나19 관련 상담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로 인해 119상황실은 본 업무인 심정지 등 응급상담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전북소방본부 관계자는 “재택치료자들이 119에 격리기간과 밀접접촉자 기준 등을 묻는 상황이 되풀이되고 있다. 의식저하나 호흡곤란과 같은 긴급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만 119에 신고 해달라”며 “응급환자가 적시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비응급환자는 보건소에 먼저 문의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북소방본부는 일반 응급환자에 대한 응급처치·병원 이송 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개편된 코로나19 치료체계를 전북소방본부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할 방침이다. 

이동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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