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NHL- 필라델피아, 스탠리컵 결승까지 '-1승'

필라델피아 플라이어스가 2009-2010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스탠리컵 결승 진출까지 1승만을 남겼다.

 

필라델피아는 23일(한국시간)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 벨 센터에서 치러진 동부콘퍼런스 플레이오프 3라운드(7전4선승제) 4차전에서 몬트리올 캐네디언스를 3-0으로 격파했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기적 같은 3연패 뒤 4연승으로 보스턴 브루인스를 격파했던 필라델피아는 3라운드에서도 3승(1패)째를 거두며 1997년 이후 13년 만의 스탠리컵 결승 진출에 바짝 다가섰다.

 

필라델피아는 특히 3라운드에서 거둔 3승을 모두 무실점으로 장식하며 '철벽 수비'의 위용을 뽐냈다.

 

이날도 필라델피아 수비진은 단 17차례의 슈팅밖에 허용하지 않으며 몬트리올 공격을 봉쇄했다. 골리 마이클 레이튼도 기대에 걸맞은 선방을 펼쳤다.

 

공격에서는 22살 신예 공격수 클로드 지루가 2,3피리어드 1골씩을 뽑아내 승리를 확정지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방문객 1만 명 돌파’ 익산시민역사기록관, 기록문화 플랫폼 자리매김

국회·정당민주당 익산갑 지역위원장에 송태규씨 내정

임실임실군, 10월 관광객 129만명 역대 최고 기록

군산군산시의회, 시정 전반 놓고 의원들 ‘쓴소리’

사람들후백제시민대학 수료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