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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생필품값 광고 전쟁' 심화

이마트가 자사의 생필품 가격이 경쟁사보다 저렴하다는 광고를 낸 데 대해 홈플러스가 "광고 내용이 잘못됐다"며 반격에 나섰다.

 

홈플러스는 "최근 전국 125개 이마트 점포에서 직접 가격을 조사한 결과 이마트의 24일자 신문 광고 상품 일부는 광고보다 최대 28.4% 높은 가격에 판매되는 등 광고 내용 일부가 허위였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이마트가 24일자 신문에 "생필품 30개 품목의 가격을 조사했더니 이마트가격이 경쟁 A사와 B사보다 10%가량 저렴했다"는 광고를 실은 데 대한 반박이다.

 

홈플러스는 임직원 200여 명을 동원하고 2천500만여 원의 비용까지 들여 이마트전국 점포에서 광고 품목 30개를 하나씩 구매해 영수증을 비교하는 '조사'를 벌였다.그 결과 오뚜기 딸기잼(500g)은 이마트 수지점에서 광고에 실린 2천570원보다 28.4% 비싼 3천300원이었고 다른 119개 점포에서도 20.6% 높은 가격인 3천100원이었다고 홈플러스는 주장했다.

 

농심 삼다수(2ℓ)와 코카콜라(1.8ℓ)는 각각 21개, 13개 점포에서 광고 가격보다 6.6% 비쌌다.

 

또, 강원도와 제주도에서 코카콜라(1.8ℓ)가 다른 지역보다 20.5% 비싼 값에 팔리는 등 16개 품목의 가격이 지역별 차이를 보였다고 홈플러스는 지적했다.

 

앞서 롯데마트도 이마트 광고가 나간 다음날인 25일자 주요 일간지에 "겨우 30개 품목, 생색내기 가격혁명보다 롯데마트의 상품혁명을 기대하라"는 광고를 싣는등 업계에 '생필품 가격 광고 전쟁'이 달아오르고 있다.

 

이 전쟁에 불을 지핀 이마트 측은 경쟁사들의 반응에 "각사 대형점포 10곳씩을골라 한 품목당 주 2∼3회씩 총 10차례 구매해 30개 품목의 영수증을 비교 분석한것"이라고 조사의 신뢰성을 강조했다.

 

홈플러스 주장에 대해서도 "오뚜기 딸기잼은 우리 조사가 끝난 뒤 오뚜기에서제품 가격 자체를 인상한 것이지 조사가 잘못된 것이 아니다"며 "우리 조사는 소비자에게 일시적 할인이 아닌 평소 가격 정보를 주려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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