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생명자원과학대학 식품·환경학과 김성조 교수(사진)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과학기술자문단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과학기술단체를 육성·지원하고 과학기술인의 사회참여 및 역할 강화와 권익신장을 도모하고 있으며, 과학기술자에 대한 일반국민의 이해 촉진과 함께 각종 과학기술 정책연구·기획·조사·자문을 통해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소속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과학기술분야와 국회의 소통추진을 위해 '과학기술과 사회소통 활성화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과학기술발전의 가속화, 복합화 및 과학기술분야의 전문성을 감안하여 과학기술 관련 전문가로 자문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과학기술자문단은 해당분야에서 전문성과 영향력을 가진 중진급 과학기술계 인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초과학육성, 산업기술혁신, 우수인력양성, 과학문화확산, 기타과학기술정책 등 5개 분야 및 세부전공 10개 분야로 이루어져 있다.
기초과학육성분야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김 교수는 2012년 5월까지 포럼토론자 및 패널 참여, 이슈리포트 작성 등 과학기술 자문활동을 벌이게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