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사람] 원광대 졸업생 이상아씨, 한약사국가시험 전체수석

원광대 약학대학 한약학과 2011년 졸업생 이상아 씨(사진)가 제12회 한약사국가시험에서 전체수석 합격의 영광을 차지했다.

 

원광대의 수석합격자 배출은 지난 2010년에 이어 2년 연속이다.

 

금년 학위수여식에서 약학대학 전체 수석으로 학업우등상을 수상한 이 씨는 보건복지부에서 한약학 발전에 도움 되는 일을 하고 싶은 포부를 갖고 제7회 공무원 7급 견습직원에 지원해 1차 관문 통과 후 현재 2차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원광대 한약학과는 이번 국가시험에 모두 49명이 응시해 48명이 합격, 98%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전국 전체응시생 142명 중 15명이 불합격해 89.4%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 것을 비교해 볼때 원광대는 매우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지난 1996년 개설된 원광대 한약과는 올해까지 총 405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가운데 한약사 국가시험에서 6차례 100% 합격과 6차례 전체수석을 차지한 바 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도의회, 전주 올림픽·패럴림픽 유치 동의안 가결...정부 심의단계 진입

익산김상권 제43대 익산이리JC특우회장 취임

정치민주당 전북도당 지선 예비후보 자격심사 신청 495명

사건·사고“내 휴대전화를 왜 보려고”…경찰, 어머니 흉기로 위협한 10대 체포

정치일반남원발전포럼 "모노레일 대법원 패소, 시장 등 책임 밝혀야"